새우버터구이 맛나게 만들려면 롯데세라믹호일로!!

2013.05.02 23:44

오늘 저녁은 간단하고 맛있게 새우를 구워먹었습니다.


얼마 전 롯데이라이프 체험단이 되어 받은 세라믹코팅호일로 더욱 더 간단하고 편안하게 조리를 할 수 있는데요. 저의 새우버터구이를 지금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 롯데호일을 받았을 때 머... 그냥 일반호일하고 특별히 머가 다르겠어?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일반호일이 아니라 특별한 호일이랍니다.





찢어짐도 덜하고 엠보싱처리가 되는..  전 처음 보는 제품이였어요. 원래 호일 위에다가 음식을 조리해 먹곤해서 저의 호기심을 매우 자극했는데요. 





왼쪽에 구이용이라고 찍혀져 있더라구요. 롯데이라이프 전 기수님들의 후기를 보니 반응이 엄청나게 좋더군요. 





호일표면에 실리콘성분이 함유된 세라믹을 코팅해서 요리시 호일에 들러부는 현상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획기적인 발명특허상품인데요. 호일도 들러붙는 제품이 많지만 후라이팬이 망가지는 것 보단 나아 주부님들이 많이 사용하십니다. 이렇게 들러붙지 않게 신경 쓴 제품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팬에 들러붙어서 가장 골탕을 먹었던 재료는 단연 오징어와 새우입니다. 새우는 그냥 구우면 되서 호일을 많이 사용하곤 했는데요. 후라이팬에 호일을 깔고 새우를 올려보겠습니다.





새우가 냉동이라 녹으면서 어느 정도의 습기는 나옵니다. 빨리 익히기 위해 뚜껑을 닫고 약 5분간 익혔습니다.





핑크빛으로 새우가 익고 있어요. 보시면 호일 바닥이 노릇해졌지만 새우가 들러붙지 않아 지저분하게 되지 않습니다. 새우가 아주 잘 떨어집니다





버터는 타니깐 거의 다 익었을 무렵에 새우와 함께 넣고 뒤집어 주는데요. 이때 약간의 소금을 뿌리면 됩니다. 정말 안들러붙으니 살 것 같습니다.





새우를 위해 장열하게 자기 몸을 불사른 롯데세라믹호일.... 타지 않고 재료에 골고루 열을 전달해 주는 군요.





조리법이 너무 간단해서 요리라하기에 약간 민망하지만 아이돌같은 인기를 자랑하는 반찬이랍니다. 새우버터구이는 통채로 쪽쪽 빨아서 입으로 껍질을 까먹는데요. 롯데호일은 재생원단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해가 없으니 전혀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겆이 할 필요도 없고 후라이팬 수세미로 긁어서 씻지 않아도 되서 망가뜨릴 염려도 없고 1석 3조네요 ^^ 



* 이 리뷰는 롯데이라이프와 함께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체험리뷰 , , ,

  1. 구이용 호일이 따로 나오는군요. ^^

  2. 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새우구이 맛나겠네요 ㅎㅎ

  3. 오랫만에 생각나네요~ ^^
    맛나게 보입니다~ ㅎㅎ

  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5. 그 부분은 제가 담당자에게 문의한 후 메일로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달려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