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돼지고기두루치기에 풀무원 돼지불고기양념을 써보세요

2013.05.06 14:03

오늘 낮부터 너무 졸리네요 ㅠㅠ


졸린 눈을 부릅뜨고 얼마 전 맛나게 해먹은 오징어돼지고기두루치기를 보여드릴께요. 원래는 매콤한 돼지불백으로 컨셉 잡고 요리를 시작했는데요.먹어보니 돼지고기 말고 오징어, 쭈꾸미, 낚지등과도 잘 어울리는 양념이더라구요. 


이웃추가




음....결론은 맛있어요 하하... 풀무원에서 주력상품으로 광고 격하게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양념이 두개가 들어있어요. 고추장양념과 더 매운 양념입니다. 돼지고기볶음은 정말 국민반찬이죠. 양념은 한 근 600g기준입니다.





저는 돼지고기 목살로 준비했습니다. 한 근을 사면 가격도 부담없고 온 식구들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목살인 거 같아요. 목살말고 삼겹이나 오겹살을 사서 양념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갖은 양념을 준비했어요. 파, 마늘, 생각, 양파, 송이버섯... 간단해요.





그리고 고추장양념을 넣고 30분간 재어놓습니다.





과연 맛이 어떨까? 풀무원의 양념류는 단맛이 과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게다가 사서 한 양념이라는 티가 전혀 안나요. 요리에 자신이 없는 저 같은 여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에요. 먹어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실 거에요ㅋㅋㅋ    





지글지글 익히는데 얼마나 냄새가 좋고 얼마나 맛나던지요. 너무 매울까바 매운 양념을 일부분 넣어서 볶아 먹어봤어요.  





매운 양념이 엄청나게 매울 줄 알았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더군요. 칼칼한게 느끼함을 없에주면서 당기는 그런 맛이 나더군요.





순간 양념해서 넣어놨던 오징어볶음이 생각이 나더군요. 아~ 같이 볶으면 더욱 맛있겠다. 그래서 오징어돼지고기두루치기가 시작이 된거죠.





오징어를 넣고 매운양념을 더 넣고 마구 볶기 시작했어요. 오징어 말고도 낚지 쭈꾸미.. 등등 해물하고도 너무 잘어울립니다. 돼지고기 없는 그냥 해물볶음 양념장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머 이 사진 한장으로 더 많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이 맛을 알랑가몰라~




외식이 필요없답니다. 그냥 오징어, 돼지고기에 같은 야채 좀 넣고 풀무원 돼지불고기양념을 따서 섞은담에 볶기만 하면 되요.술 한잔 땡기시나요? ㅎㅎ 요즘 캠핑 많이 가시는 데요. 캠핑가서 해먹을 음식으로도 추천하고 싶어요. 그럼 이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음식리뷰 , , , , , ,

  1. 맛있다 이 말씀이시죠?
    담에 마트갈 때 업어와야겠네요

  2. 네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맛난 양념이에요 ^^

  3. 두루치기 좋~지요. ^^

  4. ㅎㅎ 소심한 우주인님도 좋아하시는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