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라이프 다용도 손걸레, 비닐장갑, 지퍼백으로 야무지게 살림하기!

2013.05.13 21:56

오늘 한낮더위가 만만치 않군요.


롯데이라이프 두번째 리뷰인데요. 제가 이번에 할 미션은 다용도 손걸레, 비닐장갑, 지퍼백입니다. 주부님들이 주방에서 가장 흔하게 쓰는 물건이라 제품의 질이 좋지 않으면 살림에 효율성이 떨어지수 있는데요. 롯데 이라이프는 제품이 참 섬세하고 나온 것 같아요.





이 제품은 다용도 손걸레인데요. 제 손이 4개 정도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물걸레는 오랜 된 수건 같은 것을 짤라서 쓰고 행주는 행주용으로 삽니다. 하지만 유리나 목가구를 닦는 걸레는 마땅이 어떤 것을 사야될 지 헤메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엄마가 아끼시는 원목나무로 만든 테이블입니다. 매일 목가구용 오일로 닦아 반질반질하게 관리하고 있어요. 그래도 아침에 일어나서 보면 먼지가 내려 앉아있습니다. 그래서 롯데이라이프 손걸레로 닦아보았어요. 





손걸레가 부드럽고 미세하여서 먼지가 잘 모이네요.  그럼 이 모인 먼지를 다용도 손걸레에 흡착시켜 볼께요.





오른쪽 검은 동그라미안을 보시면 먼지가 잘 흡착된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거에요. 





목가구를 닦아 보신 분들은 잘아시겠지만 물로 닦는게 아니기 때문에 닦는 방향에 먼지가 코너에 몰려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MICOR FIBER로 만들어져 일반 면제품보다 탁월하게 오염 물질이 달라붙습니다. 내구성도 좋고 목가구에 흠집이 날염려도 없으니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저는 이제품을 목가구용 전용손걸레로 하기로 했답니다!





다음은 롯데비닐장갑이에요. 워낙 많이쓰는 제품이라 1000원샵에서 비닐장갑 사다쓰기도 했는데요.싼건 좋은데 잘 찢어지고 물이 들어서 나쁘더라구요.





이 제품은 저밀도 폴리에틸렌으로 첨가제가 없군요. 내열온도는 110도 내냉온도는 -40도라고 합니다. 지방성분이 많은 식품에는 직접 접촉이 되지 않도록 사용하라고 주의사항이 되어 있네요.





엠보싱처리가 되어있어 음식물이 붙거나 하지 않겠어요. 감촉은 부드럽고 질겨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비닐장갑은 김치담을 때 가장 많이쓰는데요. 집에있는 열무김치를 비닐장갑을 끼고 꺼내봤어요. 





원래는 김치 같은 거 한번 꺼내면 바로 버리는데요. 그러는 이유가 장갑에 묻인 김치가 비닐을 물을 들이기 때문이죠. 저는 수돗물로 장갑을 씻어봤어요.





오.. 아주 잘씻거나가네요. 엠보싱처리가 되어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보통은 이렇게 엠보싱으로 오돌도돌하게 처리가 되어있지만 가끔 그렇지 않은 제품도 있답니다. 꼼꼼히 살펴서 구입하셔야 할 거에요. 이렇게 씻어쓰면 간단한 재료를 만질 때 한번 더 쓸 수 있겠군요. 





그리고 지퍼백입니다. 냉장냉동겸용으로 국물 샘 방지기능이 있어요. 25*30으로 대형사이즈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식품을 포장하여 전자렌지에 사용하면 안되구요 화기에 가까이 두지 말라고 되어있어요. 액상제품 포장시 누수의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저밀도 폴리에틸렌으로 첨가제는 없습니다. 내열온도는 100도고 내냉온도는 -60도라고 합니다. 





지퍼백의 생명은 지퍼부분이 얼마나 단단한가 입니다. 아주 잘 물려 있습니다. 지퍼의 부분은 동그라미 안에서 보시다시피 단단하게 되어 있어요. 폭이 다른 회사제품도다 넓은 것 같아요. 안에 있는 물건을 빠져나오지 않게 해주게 끔 잘 만들었네요.





그리고 지퍼백 끝에 샘방지 기능이 되어있어요. 지퍼를 닫으면 끝 부분이 공기가 들어가거나 그러면 지퍼의 여밈이 허술해 질 염려가 있는데요. 이 샘방지 기능으로 걱정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한쪽 끝부분을 답고 지퍼를 따라 천천히 눌러 쓰시면 됩니다. 





부피가 크지만 늘 냉장고에 있는 대파... 항상 이리굴러다니고 저리 굴러다녀서 모양이 찌그러져 있는데요. 지퍼백하나로 단단하게 저장을 해놨습니다. 지퍼백 하나면 상당히 오랜시간 대파를 보관할 수 있는데요. 이 지퍼백은 씻어서 말린 후  여러번 써도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저희집에서 자주 먹는 유부에요. 이 유부는 냉동보관을 하는데요. 부피가 커서 항상 골치거리입니다.





제품포장비닐이 커서 역시 유부가 안에서 찌그러져있네요. 지퍼백에 유부를 담아에 꽉 좋여놨어요.





그냥 제품의 비닐을 넣었을 때는 냉동실에 많은 부분을 차지했었는데요. 지퍼팩에 넣으니 부피도 줄고 안에 내용물이 쉽게 보여서 참좋네요.





완전 깔끔하죠? 이렇게 좋은 제품으로 효율적으로 살림하는 것이 주부들의 노하우가 아닌가 싶어요. 앞으로 알뜰하게 부엌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체험리뷰 , , ,

  1. 생활에 꼭 필요한 것들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