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정수기 루헨스, 정기점검과 필터교환 후기리뷰

2013.09.03 17:10

드디어 더운 여름이 가고 시원한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저의 2013년의 여름은 루헨스 정수기가 같이 있어 주었는데요. 깨끗하고 시원하게 나오는 정수된 물로 엄청나게 많은 아이스커피와 아이스티를 타먹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경험한 송중기정수기 루헨스 WHP-1600S 모델의 정기점검과 필터교환리뷰를 써보겠습니다.





4월 중순쯤 설치했으니깐 필터교환은 예정대로라면 8월경인데 7월 중순쯤 기사님이 전화를 하셨더군요.정기점검을 오신다고 하시길래 ‘스스로 살균 다 되는데 왜 오실까???? 굳이 점검할 것이 있을까 싶었습니다.기사님이 신기한 물건을 가지고 오셨어요. 스팀청소기였습니다. 이걸 보자마자 전 웃음이 나오더군요. 아니 스스로 살균하는데 왠 스팀청소를 또?

 




예전엔 다른 브랜드 정수기를 쓰고 있었는데요. 스스로 살균도 안되고 플라스틱 수조로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쪽에서는 정기점검에 물티슈만 가지고 청소하러 오시거든요.루헨스는 완벽에 완벽을 기하는구나 싶기도 하고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서비스전략이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파스퇴르 저온살균은 살균제나 전기 분해 방식과 같은 인위적인 살균방법이 아닌 끓인 물을 활용한 저온살균 기술이므로 자연에 가까운 건강한 살균기술입니다. 집에서 엄마가 젖병, 행주, 속옷 등을 끓인 물에 소독을 하시는 원리와 같아요.이런 놀라운 기술력 덕분에 대장균 포도상 구균 등 병원성 미생물을 99.9%이상 완벽하게 잡습니다.






가지고 오신 플라스틱 통에 물을 연속급수로 쫙 빼내었습니다.  그리고 수조를 열었어요. 여기서 잠깐 루헨스 정수기에 주요기능을 설명해드릴께요.





1. 냉수 연속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터치하면 냉수가 1분간 연속 출수가 되어 한꺼번에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온수 안전 버튼을 짧게 스타카토로 다다다다닥 5회 터치하면 잠금이 설정이 되고 다시 5회 스타카토로 다다다다닥 터치하면 해제가 되요. 잠금이 되었을 때는 온수를 쓰려고 하면  "삐삐"소리가 울리면서 동작하지 않습니다.

 

3. 온수 안전 버튼은 꾹~5초 이상 길게 터치하면 ECO기능(조도감지)이 작동이 됩니다.






ECO 조도 감지기능이 작동되면 위와 같이 불이 들어오는데요.이 기능은 소모 전기를 절약하기 위한 기능으로 설정시 제품의 주위의 밝기를 감지하여 밤과 같이 주위가 어두울 때는 온수와 냉수 기능을 자동 정지하고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하여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여줍니다. 아침이 되어 제품의 주위가 밝아지면 다시 자동으로 감지하여 ECO기능을 정지하고 정상적으로 제품을 회복시켜 동작시킵니다.

 

다시 동작시 정상 온수 온도로 돌아가는 데는 약 20분의 시간이 걸리고 정상 냉수 온도로 돌아가는 데는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밤에 ECO기능이 동작하면 ECO 램프가 깜빡이고 다른 램프는 어둡게 작동이 됩니다.

이 조도 감지 센스는 온수와 냉수가 나오는 사이에 있어요.추가로 제품 설치 장소가 어둡거나 심하게 그늘진 장소에서는 계속 이 기능이 동작하여 온수 냉수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 잠깐 외출시 아이들 때문에 온수를 잠가야 한다면 온수잠금 버튼을 이용하시고요.조금 장기간 사용을 안 하시게 된다면 정수기 뒷부분에 온수와 냉수스위치를 꺼놓으시는 것이 편리하실거라 생각이 들어요.저는 여름 내내 온수를 쓸 일이 없어서 꺼놓았는데요. 겨울에는 반대로 냉수기능을 꺼놓으면 되겠죠? 








자 그럼 다시 돌아와서 ~ 혹시 파스퇴르 살균이 제대로 안되서 스팀청소기를 가져오셨나 싶었는데 왠 걸요 수조가 아주 깨끗했어요.저는 5일 자동 살균기능을 안 쓰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자기 전에 수동으로 살균버튼을 눌러서 청소를 했는데요.어떤 이 물질이 있을리가 없죠. 직접 보고 확인하니깐 더 믿음이 가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닦아주시는 기사님.... 혹시 물티슈에 먼가 나오나요?? 하고 확인해보니 전혀 없어요.








갑자기 스팀청소기를 발사를 하니깐 소리에 깜짝 놀랐어요. 뜨거운 김이 확 나오면서 단번에 수조에 분사가 되었습니다. 아니.. 아무것도 없는데 굳이.. 머 해주시는 거니깐 사양할 필요는 없지만요.. 하니깐 기사님이 혹시나 만약을  대비해서 완벽하게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집은 아이가 없지만 아이들을키우는 집에서 물에 관한 위생에 대해서 민감하실 테니 이런 서비스가 많이 환영받으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이 나오는 히든코크 부분도 분리해서 물로 닦아주시고 스팀청소기로 또 한번 세척해주셨습니다.  전 정말 이 히든코크가 맘에 들어요.물이 튀어서 오염이 되기 쉽거든요. 이렇게 분리세척이 가능하니 얼마나 편한지 모릅니다. 기사님 말로는 자기도 이 루헨스 가정용 정수기로 물 마신다면서 아주 깨끗하다는 칭찬을 하시더라구요.순간 아무생각 없이 마셨지 수돗물과 비교해보지 않았다는 생각이 번쩍들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저희 집은 30년이 된 아파트로 좀 오래 전에 수돗물 수질 점검하시러 나오신 분이 여긴 왜 이리 수질이 안좋냐는 말을 하고 가신 기억이 납니다.위 사진은 수돗물을 컵에 받아 햇빛에 비추어서 찍은 거에요. 보시다시피 물에 탁하고 부유물이 떠다니죠. 그럼 루헨스정수기를 통해 나온 물과 비교해 볼까요?






정말 물이 깨끗하죠? 완전 영롱합니다. 어찌나 깨끗한지 저도 확인해보고 놀랐어요. 자 이렇게 7월 정기점검 직 후 정수된 물을 보여드렸구요.






요 필터는 8월 16일날 기사님이 오셔서 갈아주셨답니다.세디먼트 필터는 5mm이상의 불순물, 녹찌꺼기와 같은 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프리카본 필터는 물 속에 용해된 잔류염소 성분, 휘발성 유기화합 물질을 제거합니다.UF중공사막 필터는 물 속에 녹아있는 0.1미크론 이상의 유기화학물, 불순물 및 일반세균을 제거합니다.실버블록카본 필터는 활성탄 필터 자체 내에서의 세균번식을 억제하기 위한 고급항균필터로 충격, 마모, 열, 화학물질에 강합니다.

 

실버블록카본 필터는 고급항균필터로써 오염물질 여과가 우수하고 은이 첨가 된 카본필터라 물로부터 각종 병원성 미생물의 생장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하네요.물 속의 냄새, 잔류염소, 세제 등 유해 화학 물질을 흡착여과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고 보니깐 더욱 든든하네요. 스스로 살균에다가 스팀살균 더 나아가 고급항균필터인 실버블록카본 필터까지 정말 퍼펙트하군요.







필터교환을 끝내고 기사님이 역시나 스팀청소를 해주셨어요. 아니 두달 전에 해주시곤 또 해주시네요.심지어 싱크대까지 살균해주셨어요 ^^ 필터교환 후 물을 받아서 찍어보았습니다. 원래 깨끗했던 물이고 여전히 깨끗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정말 티없이 맑다는 표현은 이럴 때 쓰는 건가봐요. 벌컥벌컥 마시고 싶으시죠 ^^?






마지막으로 파스퇴르 저온살균기술에 대해서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사람에게 해로운 균만 선택적으로 사멸되는 65도 온도를 30분 동안 적용하여 열처리하는 방법으로 냉수저장 탱크의 물을 모두 비우고 다시 새로운 물을 채운후 냉수 탱크를 온수로 살균하는 방법이에요. 작동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파스퇴르 살균버튼을 4초 이상 길게 터치하면 삐삐삐 소리가 라면서 램프가 깜박입니다.  혹시 취소를 해야 한다면 다시 4초간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살균시간은 약 2시간 정도를 잡으면 됩니다. 보통은 자기 전에 실행해 놓으면 편안한데요 약간의 소음이 있지만 그닥 신경이 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정수기가 집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추가로 생수를 구매해서 드시는 분이 있다고 알고 있어요.특히 갓난아기가 있는 집들은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루헨스 정수기는 한달 렌탈료도 싸고 안팎으로 완벽하게 청소가 되어 정말 정수기렌탈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세한 렌탈가격이라던가 다른 모델에 관한 정보는 루헨스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그럼 저는 이만~






*위 송중기 사진을 누르면 루헨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 포스팅은 루헨스와 함께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체험리뷰 , , , , , , , , , , , , , , , , , , , ,

  1. 아무래도 정수기 사용하다 보면 세척이 중요하지요.. 꼼꼼하게 세척하고 소독해 주신다니 믿음이 갑니다.

  2. 네 저도 너무 꼼꼼해서 놀랐어요 ^^

  3. 정수기 세척 꼼꼼히 해주시는 곳이 최고죠.^^

    즐거운 정보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휴일 되세요.

  4. 후기보고 사용해보기로 했어요~저흰 아기는
    집이라 정수기물로 보리차끓여주거든요 급할때 정수기물 바로 빼서 그냥준적이 있었는데 설사땜에 그이후론 무조건 끓입니다 정수기있는집에 보리차도 끓이려니 참아이러니한일이라 ㅋㅋㄱ리고 c사정수기 소음부분으로 교체받은적있는데 소음에 대해선 나온게없네요~사실 물맛은 지금정수기도 좋긴하나 시도때도 없이 모터가 자주돌아가서 소음이 좀 많은게 흠ㅋㅋ 어쨋든 자체살균기능이 제일 와닿네요 후기랑 친절한답변감사해요^^

  5. 아~ 역시 아이있는집은 다르군요. 루헨스는 소음이 거의 없어요. 파스퇴르살균할때 돌아가는 소리가 있긴한데 그것도 크지 않아요. C정수기는 원래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소리도 크고 얼음정수기의 경우는 정말... 소리가 크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소음부분도 중요하겠네요 ^^

  6.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7. 조금 번거로우셨겠어요. 저도 참 아쉽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