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라이프 세라믹 20cm 양수냄비 리뷰

2013.10.13 12:12

오늘은 롯데이라이프 체험단 2번째 제품 양수냄비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해요. 보통 가정집에서 가장 많이 쓰고 활용도가 높은 크기의 냄비로 아침 점심 저녁 내내 쓰게 되는 다용도 제품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국이나 반찬을 해 놓고 다음날까지 냉장고에 냄비 통채로 넣어놓기도 해요.


 



우선 가볍고 디자인이 산뜻하고 예쁩니다. 주방에서 요리할 맛 나는~!!! 맘에 쏙 드는 제품이에요. 그리고 전체적인 무게가 가볍습니다. 저는 주방용품을 고를 때 무게를 많이 고려해요. 들었다 놨다 설거지를 하면 팔목이 아프거든요.





냄비에 빠질 수 없는 뚜껑부분인데요. 보통은 뜨거워서 행주나 장갑으로 만지지만 그립감이 좋고 열이 전달되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중요한 손잡이 부분!! 음식을 하다가 잠시 딴일을 하거나 불이 쌘경우 손잡이 부분을 태워먹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고무가 연결이 되어있으면 그을리고 고무탄내가 많이 납니다. 





그런 주부들의 사용패턴을 고려했는지 손잡이부분과 고무부분에 거리감을 두었어요. 거리감을 두었지만 볼트 4개로 안정감 있는게 손잡이를 설계를 했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롯데이라이프 세라믹 양수냄비가 다른 제품들과 차별한 되는 특징은 내 외장이 코팅이 되어있어 음식이 잘 눌러붙지 않으며 세척이 간단하다는 점입니다. 미세점토가 유리와 같은 코팅피막을 형성하여 염분이나 미네랄에 의한 색소침착현상을 없에주고 세균번식을 미연에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이 냄비는 음식이  맛있게 되는 비결이 숨어있는데요. 세라믹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방사, 항균 작용등으로 재료의 속까지 확실하게 구워내므로 표면을 산짤 구워지고 내부는 풍부해져 요리가 맛있게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실행을 해볼가요. 감자조림을 해봤어요. 저는 감자를 기름에 볶다가 양념장을 넣고 조림니다. 감자는 어느 정도 익혀야하기 때문에 뚜껑을 닫고 조리를 해요. 감자를 볶는 과정이 중요한데 보통 냄비들은 코팅이 되어 있지 않아서 눌러 붙어요. 롯데 이라이프 냄비는 코팅이 되어있어서 그럴 염려가 없습니다. 볶다가 끓이는 음식인 미역국이나 무국등도 자주 해먹는 음식이라 아주 편하고 좋더라구요. 





냄비 안에만 코팅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밖도 깨끗하게 코팅이 되어 있어서 세척하기 좋았습니다. 색감이나 디자인도 예뻐서 주방이 화사해지고 기분이 즐거워집니다.





소고기 장조림도 해보았는데요.이 세라믹 냄비는 유해성분이 PFOA불검출은 물론이고 독일 LPGB테스트를 통과한 친환경 제품이라고해요. 높은 원적외선과 다량의 음이온 산소를 방출하여 정균하는 작용을 하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는 삶는 시간과 불조절이 중요하다고 엄마가 항상 이야기 하시죠.  고로 냄비 선택이 중요하죠.





뚜껑을 덮고 잘 익히고 있습니다. 간혹 뚜껑과 냄비가 안맞는 제품들이 있어요. 롯데이라이프 제품을 절대 그럴 염려는 없답니다. 정말 맘에 쏙드는 제품이에요.





열을 잘 모아주고 내용물이 잘 삶아지니 맛은 당연히 좋았답니다~ 


이렇게 롯데이라이프 세라믹 20cm 양수냄비를 리뷰했는데요. 냄비가 머 다 비슷비슷한 냄비지 머가 큰 차이가 있느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매일 쓰는 요런 냄비의 경우 사용감이 편해야 주방일이 효율성이 높아져요. 자주 쓰는 냄비의 경우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하니깐~ 저는 요거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이 리뷰는 롯데이라이프와 함께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체험리뷰 , , , ,

  1. 냄비 리뷰 잘 보고 간답니다~
    즐건 하루 되시길 바래요~

  2. 코팅이 좋아보이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