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시술 후 약해진 잇몸회복을 위한 인사돌 복용후기

2014.01.29 08:42

 요 근래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잇몸약에 관한 여러 가지 내용이 많이 있더라구요. 가족들이 치과진료도 오랜 기간 받았고 현재 집에서 복용을 하는 약이 인사돌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2013년 봄에 엄마가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어요. 8년 전 3개를 하셨고 틀니와 같이 사용하시다가 작년에 3개를 더 하셨습니다. 그래서 틀니를 현재는 쓰고 있지 않으세요. 


나이가 있으셔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저희 엄마의 잇몸이 나이에 비해 건강하다고 하시더군요. 치아가 얼마나 소실됐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잇몸이 얼마나 건강하냐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임플란트는 성공적으로 끝났고 다행히 수술 직 후 큰 걱정거리는 생기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슷하겠지만 이가 안 좋아도 큰 수술을 결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항상 미루고 조금 더 참아볼까 하다가 끝에 가서야 무언가에 떠밀려 수술을 결심하게 됩니다. 젊은 사람도 아니고 나이가 있으신 저희 어머니가 힘든 수술을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서 그냥 꿀꺽 삼키시기 때문이었어요.


밥도 반찬도 고기도 이로 충분히 씹은 후 삼켜야 소화가 되는데 그렇지 못하니깐 소화가 잘 안되셨고 그러다 보니 잘 드시던 음식 자체를 즐겨 드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틀니가 잇몸에 닿는게 불편하다고 하시면서 마지막에는 틀니 끼는 것도 싫어하셨어요. 한번 해보셨던 수술이긴 하지만 여전히 불안해 하셨답니다. 이런 과정이 있었지만 수술은 잘됐고 수술 후 맛있는 걸 잘 드시는 모습에 온 가족이 매우 기뻐했죠.


임플란트 후 항상 하시는 말씀이 한살이라도 젊었을 때 이를 소중이 잘 간수해야 한다는 거에요. 젊다고 방심하면 나중에 큰 돈 들고 여러모로 힘들다 하시면서 조금 과도하리만큼 이를 자주 닦으시더라구요. 필요하다면 좋은 약과 좋은 음식을 챙겨먹으며 평상시에 잇몸질환을 잘 예방해야 임플란트가 오래간다고 하시면서 치실, 치간칫솔, 워터픽에 굉장히 신경을 쓰셨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너무나 드시고 싶어했던 오징어를 드시기 시작했어요. 사실 오징어는 딱딱한지라 수술과 상관없이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자주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딱딱한 스틱류의 과자나 질긴 고기류도 마찬가지구요. 


엄마가 음식을 즐겁게 드시는 것 까지는 좋았는데 갑자기 딱딱한 음식들이 들어오니 수술 한달 후에 잇몸이 아프다고 하셔서 처음엔 깜짝 놀랐습니다. 부랴부랴 병원에 뛰어가보니 시술 받은 부위가 잘못 된 것은 아니고 무언가에 찔려서 잇몸에 상처가 났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칫솔질을 너무 자주하신다고 특정 부위가 헐었다고 하시더군요. 잇몸은 잘 관리하셔서 건강하시니 걱정 안 해도 된다는 말씀에 큰일이 아니어서 다행이었지만 얼마나 놀랬던지요. 그래서 집에 오는 길에 드시면 안 되는 딱딱한 음식류를 열거하면서 이제는 자제하시겠다는 엄마의 다짐을 받은 기억이 나네요. 



이가 없다가 생기면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온 가족이 예상을 하지 못한 거죠. 치과선생님 말로는 임플란트 후 비어있던 잇몸에 이가 들어오면서 볼 살을 씹기도 하고 잇몸에 상처도 난다면서 이 모든 어색함이 사라지면서 차차 적응이 될 거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많은 분들이 충치와 잇몸질환으로 치과치료를 받으면서 그 치료의 효과와 결과에 대해서만 집중을 하고 계시는데 실제로 그 과정 속에 겪는 환자의 경험이나 주변환경, 심리적인 상태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이런 헤프닝이 일어나기도 하죠. 특히 70대 80대에 임플란트 시술이 늘어나면서 노인분들의 치료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이가 소실되거나 잇몸질환이 생기면 우선 저작이 잘되지 않아서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영양이 떨어지기도 하고요. 볼 살이 적어져 움푹 파이게 되면 외모상으로도 자신감이 떨어지세요. 수술이 실패할까봐 불안해 하시고 수술의 통증을 견딜 수 있을지도 불안해 하십니다. 더 나이가 들면 시술이 어렵지 않을 까 걱정이 커서 시술 받은 이에 대해 과도한 관리를 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도 합니다.  저도 이 모든 것을 엄마의 임플란트 시술 전에는 알지 못하고 있었죠.



젊은 사람인 경우는 기본적으로 회복 속도가 빠르고 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커서 별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노인들의 경우는 자식들의 세심하고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번에 크게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생각할 수 있는 잇몸에 관한 모든 좋은 음식과 더불어 인사돌을 사서 복용을 하시도록 권해드렸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신체가 노화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이해하고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장 먼저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평상시에 칫솔질과 스케일링 등 치과진료를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고 질환이 나타났을 때 빠르게 치료를 받는 적극적인 자세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그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영양을 잘 관리해주고 사후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는 거라고 여겨요. 임플란트 시술까지 모든 과정들을 어렵게 겪으셨기 때문에 이제는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인사돌 효과에 관한 관련 기사도 검색을 해봤는데요.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며,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줘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줍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꾸준히 복용하면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잇몸 관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틀니 착용시 틀니가 자리 잡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인사돌의 이러한 효능효과는 영국 Huntingdon 연구소 전임상시험과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서울대, 연세대, 경희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바가 있습니다.



엄마는 인사돌을 1일 3회 식전에 복용을 하는 것으로 약 한달 가량을 꾸준히 복용했어요. 인사돌은 식전에 드시는 것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사돌의 꾸준한 복용은 시술 후 아파서 죽만 드시고 잇몸이 헐어서 힘들어하시던 엄마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인사돌은 이번에 처음 드신건 아니에요. 예전에도 드셨었는데 이번이 특히 좋았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 때는 복용하다 괜찮아지면 복용을 멈추고 다시 증상이 악화되면 복용을 하는 것을 반복해서 그런 것 같아요. 


혹시 현재 부모님이 큰 치과치료를 앞두고 있으시다면 우선적으로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치과 치료가 필요한 부분은 꼭 받으시구요. 그리고 꾸준한 잇몸 관리를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사돌을 쓰시는데~ 사람마다 효과에는 차이가 있지만 나을 수 있다는 믿음과 인정받은 효과로 분명 저희 엄마처럼 잇몸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께서 잇몸이 안 좋으시다면 인사돌을 선물로 해드리는 것이 어떨까요? 아마 크게 기뻐하시리라 생각이 드네요. 



* 이 포스팅은 동국제약과 함께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여러가지 이야기... , , , ,

  1. 저도 인사돌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데요
    양치질할 때 피나는게 멈추더라구요 ㅋㅋ
    인사돌 굿!!!

  2. 저도 가끔 피곤하면 잇몸에 피나느데 그 때마다 얼마나 당황스러운지 ㅠㅠ

  3. 인사돌. 이가탄 잇몸치료에 효과 없다고 불만제로에 나왔습니다 치료제가아닌 단순한 영향보조제라고

  4. 최근 동국제약에서 국내에서 대규모 최신 임상시험을 시행할 계획임을 밝힌 기사가 나왔어요.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