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로 만드는 견과류 브리틀 아이스크림 팬케이크~

2014.07.23 18:40

오늘 오리온 닥터유의 다이제로 디저트를 만들어봤어요. 미국식 사탕과자라고 말하는 브리틀은 그 자체로만으로 훌륭한 간식인데요. 저는 이 레시피에 팬케익과 아이스크림에 곁들어서 여름에 먹기좋은 시원한 디저트로 응용했어요



레피시는 간단해요. 우선 준비물은 땅콩버터, 다이제, 호두, 아몬드, 설탕,아이스크림, 시판 팬케이크믹스이에요.



좋이호일 깔고 호두를 부수고..



아몬드도 부스고..



그리고 다이제도 5개쯤 부십니다.



너무 가루로 낼 필요는 없겠죠? 



자 그리고 설탕과 물을 넣고 끓이는데요. 설탕 먼저 녹인 후 물을 넣으면 딱딱하게 굳으니 후라이팬에 처음부터 같이 넣고 녹입니다. 설탕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조절하세요. 저는 설탕5숟갈, 물5숟갈 넣는데 그래도 달더라구요. 설탕을 다음 번에 줄어야겠네요. 저렇게 기포가 오르고 끓기 시작하면 땅콩버터를 한숟가락 넣으세요. 요 땅콩버터도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먼저 부신 재료를 넣고 살살 버무립니다. 타지 않게끔 잘 저으시면 되요.



종이호일에 올려놓고 냉장고에 넣고 식히세요.



저는 아이스크림위에다 뿌릴거라 굳이 딱딱하게 굳히지 않았어요 살짝 지들끼리 들러붙을 정도로만 했어요. 한 30분?



그리고 시판중인 팬케이크 믹스를 사다가 팬케익을 만듭니다. 처음엔 아주 뜨겁잖아요? 바로 아이스크림을 놓으면 녹아버려요. 그래서 브리틀을 깔고 아이스크림은 올리고 다시 브리틀을 올리고 마지막으로 메이플시럽을 뿌렸습니다.



굉장이 간단한 여름디저트가 완성됬네요. 좀 달게 되긴 했어요 하하 시럽과 설탕을 잘 가감해주세요. 집에 와플팬이 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아쉽~



피곤하고 우울할 때~ 단거 먹으면 기분 좋아지잖아요! 집에 있는 재료로 여름 디저트 즐기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다이아마린 음식리뷰 , , ,

  1. 이거 완전 맛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