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불고기양념도 쉽고 맛있게~ 풀무원 소불고기 요리양념리뷰

2013.04.30 19:47

오늘은 정말 날씨가 좋았어요.


점점 여름이 다가오는데 살은 안빠지고 참 걱정입니다!! 그런 저의 걱정을 알랑가모르는가... 풀무원 블로그지기 풀반장님은 맛난 양념4형제를 한박스 보내주셨어요 흑흑 ㅠㅠ 


이웃추가




순두부찌개는 얼마 전에 보여드렸고 오늘은 소불고기 요리양념으로 불고기 만드는 것을 보여드릴께요.





불고기 1근을 슈퍼에서 사왔어요. 음... 





딱 한 근 양념입니다. 4인가족에 한끼 식사로 적당한 양이구요. 성분은 위 사진과 같아요. 





양파, 파, 마늘, 버섯.... 만 넣고 버무렸어요. 참기름과 깨소금 넣구 30분 정도 재어놓으니 양념이 쏙 배었답니다.





그건 특제육장이에요. 불고기를 익힌 후 찍어먹는 소스인데요. 외식하러 고기집에 나가면 주는 야채에 뿌려서 나오는 소스 있잖아요. 그거에요.

 




부추와 양파를 넣어서 먹으면  참맛있죠? 저는 양파만 넣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 간단한가요? 불고기양념에다가 기본양념인 파, 마늘, 양파, 버섯만 넣고 야채는 상추랑 깻잎, 풋고추 사고..김치 한접시만 놓았을 뿐  별로 한게 없네요





불고기팬에 올려놓았어요. 완전 맛있겠죠?





익혀서 먹어보니 오~ 완전 고급스러운 맛이에요. 보통 불고기양념과 다른 점은 단맛이 적어요. 유난히 달게 한 강한 단맛이 없고 부드러운 단맛이 느껴집니다. 저희 집에선 시중에 파는 불고기양념이 너무 달아서 거의 안사먹는데요. 이 불고기 양념은  굉장히 신중하게 그리고 풀무원에 추구하는 건강식단에 알맞게 만든 제품이더라구요. 






그리고 특제소스양념에 찍어 먹어봤어요. 완전 외식하는 느낌이였어요. 먹으면서 가족들끼리 한 말이 밖에 나가서 이정도 시켜먹으면 10만원은 넘게 나오는데 집에서 기분내면서 먹는다고 완전 잘 만들었다구요.이 특제소스양념을 먹으시면 완전 공감하실걸요!! 





상추에 고기얹어서 된장 올려서 한입 크게 배어 물고~





아아~ 고기가 마구 사라지네요... 옆으로 흘러나온 고기육즙을 어떻게든 수습을 해야 할 텐데요.





저희 집은 밥을 넣고 양념을 넣어서 볶아 먹기보다는 당면을 삶아서 같이 먹는 걸 좋아해요. 불판 주위로 삶은 당면을 깔고 마지막으로 익혀서 한 점도  안남기고 해치웠답니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였답니다. 불고기양념 뿐만아니라 잡채, 궁중떡뽁기, 산적등으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다이아마린 음식리뷰 , , , , , , ,

  1. 맛나보이는걸요^^
    너무 잘 보고 갑니다!